주식공부
한국이 먼저 만든 수소차… 일본에 추월 당했다
경제적 독립
2017. 11. 3. 06:28
수소차는 일반 기름을 넣는 것처럼 충전 시간이 3~5분으로 짧다. 화학 단지에서 부산물로 버려지는 수소(부생 수소)나 천연가스의 성질을 약간 바꾼 수소(개질 수소)를 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가 실현될 경우 연료 공급 가격이 전기차 충전 비용보다 더 낮아질 가능성이 높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부생 수소는 약 10만t으로 연간 40만~50만대의 수소차를 굴릴 수 있다.
이 때문에 상당수 전문가는 현재는 전기차가 득세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수소차가 대세가 될 수 있다고 본다. 현재 차 값은 8500만원(현대차 투싼 ix35 수소차 기준, 보조금 받으면 5000만원대)이다. 기술 개발과 양산이 본격화되면 보조금을 포함, 3000만원대로 내려갈 수 있다. 단 수소 충전소 1개소 구축 비용이 30억~40억원에 달하는 등 인프라 구축 비용이 막대해 정부 지원 없이는 시장이 성장할 수 없다.
한국이 먼저 만든 수소차… 일본에 추월 당했다
http://naver.me/FUW4OPiR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이 때문에 상당수 전문가는 현재는 전기차가 득세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수소차가 대세가 될 수 있다고 본다. 현재 차 값은 8500만원(현대차 투싼 ix35 수소차 기준, 보조금 받으면 5000만원대)이다. 기술 개발과 양산이 본격화되면 보조금을 포함, 3000만원대로 내려갈 수 있다. 단 수소 충전소 1개소 구축 비용이 30억~40억원에 달하는 등 인프라 구축 비용이 막대해 정부 지원 없이는 시장이 성장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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