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1.04 이베스트증권
우리는 2021년 현대차 주가 rerating의 결정변수로 E-GMP에 기반한 전기차 시장 본 격 진입에 따른 성공 여부를 예측하고 있으며,
2H21부터 경쟁업체들의 전기차 기술 상용화가 가속화되며 기존 예상보다 경쟁심화가 조기화 될 것으로 판단한다.
2021년 하반기에 들어서는 보조금 없이 내연기관 차량과의 가격 Parity가 요구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독일/미국 업체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전기차 출시 전략 현실화로 기술 내재화 유무에 따 라 업체간 펀더멘털 격차 확대가 불가피 하게 나타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반대로 2019 년부터 현대차 이익회복의 핵심으로 작용해 왔던 RV비중 확대 및 럭셔리 세그먼트 진출은
2021년부터는 밸류에이션 상승에 있어 제한적인 역할에 그칠 것으로 예상한다.
4Q20 현대차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24.2조원(YoY +4.7%), 1.87조원(YoY +49%)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판매볼륨은 95.4만대(YoY 3.3%)로 추정했고, 탑라인 환율 변동 (-2,045억원), 판보충 환입(+2,641억원)으로 환변동은 약 +596억원으로 추정했다.
한편 11월 들어 나타난 유럽판매 감소세를 반영해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 대 비 약 921억원가량 하향조정했다.
한편 4Q20은 대부분 미국/일본 OEM들의 강한이익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주가 차별화의 핵심으로 작용하기는 어렵다고 생각된다.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나, 2021년 예상되는 경쟁심화 환경을 반영해 Target P/E를 기존 대비 10% 하향조정하며,
목표주가도 230,000원으로 하향조정한다.
이익의 결정변수가 RV에서 EV로 바뀌고 있다고 판단되며, 기업가치 방향성 역시 배터리, 전동화 등 전후방 supplychain확보에 기반한 E-GMP 상용화의 성공이 핵심일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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