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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시장 진출 길이 열렸다.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시장 진출 길이 열렸다. 2019년 2월 중고차 매매업계가 중고차 판매업에 대해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을 신청한 지 3년여 만이다.

중고차 매매업계의 우려와 지적은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도 일정 부분 공감한 것으로 보인다.

심의위는 중고차 판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하지 않기로 심의·의결하면서 현대차 및 기아의 중고차 시장 진출 시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피해가 충분히 예상된다면서 향후 '중소기업사업조정심의회'에서 적정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부대의견을 냈다.

결국 현대차 등은 중고차 매매업계가 신청한 사업 조정 과정에서 기존 업계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할 과제를 안게 된 셈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79/0003621687?cds=news_my

완성차 업계, 중고차 시장 진출…선봉 현대차, 핵심은 '신뢰 제고'

핵심요약 핵심은 '신뢰 제고'…품질·정보·상생 '삼박자' 주목 신뢰 제고 마침표 '상생', 현대차가 풀어야 할 과제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시장 진출 길이 열렸다. 2019년

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