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시장 진출 길이 열렸다. 2019년 2월 중고차 매매업계가 중고차 판매업에 대해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을 신청한 지 3년여 만이다.
중고차 매매업계의 우려와 지적은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도 일정 부분 공감한 것으로 보인다.
심의위는 중고차 판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하지 않기로 심의·의결하면서 현대차 및 기아의 중고차 시장 진출 시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피해가 충분히 예상된다면서 향후 '중소기업사업조정심의회'에서 적정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부대의견을 냈다.
결국 현대차 등은 중고차 매매업계가 신청한 사업 조정 과정에서 기존 업계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할 과제를 안게 된 셈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79/0003621687?cds=news_my
완성차 업계, 중고차 시장 진출…선봉 현대차, 핵심은 '신뢰 제고'
핵심요약 핵심은 '신뢰 제고'…품질·정보·상생 '삼박자' 주목 신뢰 제고 마침표 '상생', 현대차가 풀어야 할 과제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시장 진출 길이 열렸다.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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